본문 바로가기
춤추는곰돌이

폐렴의 증상과 치료법들

by 연천푸르 2020. 6. 11.

폐렴은 아이와 노인에게 더 자주 생기기 때문에 이 나이대를 특별히 잘 살펴야 한다.

폐렴에 걸린 적 있는가? 만약 그렇다면 이 질환이 얼마나 심각한 지 잘 알 것이다. 그리고 폐렴과 함께 나타나는 증상에도 익숙할 것이다. 특히 아이와 노인이 폐렴이 걸리면 일반 사람들보다 더 심각한 증상과 결과를 겪게 된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어떤 치료를 받을지는 의사가 정하는 것이다. 오늘 우리는 여기에서 폐렴을 경감하기 위한 천연 치유법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폐렴의 원인?

폐렴은 아주 흔한 질병이다. 인생을 살다보면 폐렴에 걸리거나 걸려봤던 사람들을 꽤 만나게 된다. 사실 노인에게서는 아주 흔하다. 이 나이대의 사람은 면역 체계가 아주 약해서 폐렴에 걸리면 더 위험해진다는 점을 기억하자.

폐렴은 갖가지 미생물이 폐포를 공격해 폐포가 붓는 염증이다. 이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 또는 폐렴을 가장 잘 일으키는 박테리아인 폐렴 연쇄구균 일 수도 있다. 폐렴의 상황을 아래에 더 자세하게 소개한다.

  • 우리의 기관지는 폐로부터 박테리아를 보호하는 천연 방어 체계가 있다. 우선은 기침을 통해 박테리아를 몸 밖으로 퇴치한다. 우리의 몸에 있는 수많은 세포가 몸 밖의 적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면 우리 몸을 면역시킨다.
  • 하지만 폐렴의 경우에는 어떨까? 일반적으로, 우리의 면역 체계는 이미 약해져있다. 그리고 박테리아가 이 틈을 이용해 폐포로 도달해 우릴 아프게 만든다.
  • 또 다른 폐렴의 가능성으로는 흡연할 때나 당뇨, 간 문제, 신장 문제를 갖고 있을 때이다. 이 경우엔 우리의 면역 체계가 더더욱 약해져 있기 때문에 모든 박테리아에 취약하다.

폐렴의 가장 흔한 증상을 알고 싶은가?

flu

 

우선 폐렴의 증상은 다양하다는 것을 말하고 싶다. 그 중 2가지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다:

  • 전형적인 폐렴:

    이 종류의 폐렴에선 증상이 바로 또는 2~3일 후에 나타난다. 그리고 아주 피곤하고 가슴 통증이 있으며 내가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도록 밖에서 무언가가 나를 꾹 누르는 것 같다. 심한 기침을 하면 담이 섞여 나올 수 있다. 미열과 오한이 들 것이다.
  • 이례적인 폐렴: 이 종류의 폐렴은 더 복잡한 경우를 포함하는데, 다른 병과 더불어 복합적으로 발생할 때다. 증상으로는 두통, 관절통, 열, 근육통, 담 없는 기침 등을 포함한다. 환자는 피곤하지만 위의 경우처럼 가슴의 통증을 느끼진 않는다.

보다시피, 증상은 경우에 따라 구별된다. 이 증상들이 높은 심박수, 기절, 익사하는 듯한 느낌과 동반된다면 이는 더 심각한 문제의 징후일 수 있다. 고열도 위험하니, 내 몸이 걱정되거나 궁금증이 있다면 꼭 병원을 가도록 하자. 그리고 소아와 노인들이 폐렴에 걸리면 아주 조심해야 한다.

집에서 따를 수 있는 천연 치유법엔 무엇이 있을까?

ginger-tea1

이 글 서두에서 밝혔듯이, 어떤 치료를 받을지는 전적으로 의사의 소관이다. 치료만으로도 폐렴을 충분히 치료할 수 있지만, 증상이 심각하면 입원해야 할 수도 있다. 하지만 걱정하진 말자. 대부분 아무런 이상 없이 깨끗이 잘 치료될 것이다.

한편 집에서는 아래의 조언을 따를 수 있다:

 

  1. 산소 목욕

이게 뭐냐고? 폐의 청소와 폐의 부종을 막기 위함이다. 뜨거운 목욕물에서 나오는 김이 폐포의 가래를 부드럽게 풀고, 기관지를 열어 불편함을 많이 가시게 해줄 것이다.

산소 목욕을 하고싶다면 욕조를 뜨거운 물로 채운 뒤 암염 한 컵과 과산화수소 2컵을 풀자. 욕조 안에 들어가 몸을 이완시키고, 공기중의 김을 빨아들이며 평소처럼 호흡하자. 하루에 20분 정도가 적당하다.

2. 생강차

생강 뿌리는 부종과 여러 질병을 경감시킨다. 생강은 부작용 없는 천연 항생제와 이완제다. 그러니 하루에 생강차 2잔을 마시도록 하자.

3. 양파와 마늘 요법

이 요법은 맛이 좀 없을지도 모르지만, 그리고 입냄새의 위험도 좀 있지만 마늘과 양파가 만나면 폐렴 치료에 아주 효과적이다. 폐의 부종을 줄여주기 때문이다. 이는 천연 항생제로서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다. 마늘 두 쪽과 양파 50g을 다지자. 다진 마늘과 양파를 광천수 한 잔에 넣자. 꿀 한 숟갈을 더해도 된다. 잘 섞은 뒤 아침에 마신다.

4. 당근 주스

저녁
식사 전에, 당근 주스를 마셔보자. 왜 당근 주스냐고? 당근은 폐를 강하게 만들어주고 손상된 조직 회복에 필요한 항산화물질이

가득하니까. 그리고 비타민 A, 칼슘, 철분, 마그네슘, 칼륨, 인, 비타민 B 등이 풍부하다. 당근 두 개와 물 한 잔을 함께

갈자. 아주 쉽다!

폐렴의 증상과 치료법들

The post 폐렴의 증상과 치료법들 appeared first on 뱅크북 코리아.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